✖︎공지✖︎

포스트 인터넷 아트에 대해 공부하기 위해 자료를 찾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료가 영문이기에 번역을 해야했습니다.

영어 실력이 뛰어나지도 그렇다고 일반적이지도 않기 때문에 번역기를 왼손에 사전을 오른손에 들고 '번역'합니다.

개인적 번역이기에... 틀린 점이 혹시 있다면 지적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앞으로 계속 연재합니다..


첫 번째 글 - 포스트 인터넷 : 위키디피아 


✖︎번역 후기✖︎

억지로 번역을 해가면서 읽는 텍스트는 애착이 생긴다. 그러나 했다! 라고 외친 순간 문장 구조가 이상하면서도 맞는 같을때 다시 검토하면 역시나 잘못 번역되어있음을 깨닫는다... 근데 내가 번역을 하는 건지 걸음마 하듯 해독을 해가야하는지 모르겠다. 진짜 영어 1 모르는 내가 번역을 가능케하는 사전과 번역기 그리고 구글링에 감사해야지..


원문 주소 : http://www.artspace.com/magazine/interviews_features/trend_report/post_internet_art-52138





포스트 인터넷 아트란 무엇인가? 혁명적인 새로운 예술 운동의 이해


By Ian Wallace

2014년 3월 14일


우리(시대)가 이미 포스트-인터넷인 게 가능한가?


최근 예술세계 주변에 떠있는 용어는 당신이 들었을때 넋을 나가게 것이다. 그리고 지금 베이징의 동시대미술을 위한 울렌스 센터의 전시-비평가/큐레이터인 Karen Archey 저술가/갤러리스트인 Robin Peckham 조직한- "Art post-Internet" 동안 나타난 가장 중요한 시작중인 움직임을 압축하는데 착수했다. 포스트 인터넷의 의미를 이해하는 열쇠는,그것이 어떻게 소리나는지도 불구하고, 넷과 관련된 엄청난 기술적 발전이 완료되고, 우리와 함께있다고 전혀 제안하지 않는다. 


대신에, 같은 방법으로 미학 영역을 위한 모더니즘의 전략-그림 평면 부시기, 추출, 기타 등등-들에 포스트 모던 예술가들은 흡수되고, 적응된다. 포스트 인터넷 예술가들은 웹의 참신함에 의존한 직업 제작을 넘어서 다른 주제를 걸고 넘어지기 위해 그것의 도구들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이동했다. 그리고 일찍이 아티스트들은 종종 인터넷에 독점적으로 존재하던 작업을 만들었고,  포스트 인터넷 시대(그들이 걸을 수(walk??) 있기 때문에 그들 많은 사람들이 웹에 연결되어있다.) 실제 세계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만드는데 디지털 전략들을 자주 사용한다. 


포스트 인터넷에 밀접하게 연결된 그들은 이미 예술가들과 갤러리들이 다루기 힘든 사람이다. 그리고 큐레이터들은 예술가들이 웹의 무한히 가변하는 문화에 영감받은 이미지와 오브젝트에 대한 우리의 새로운 관계를 반영하는 방법을 요약하는데 집중한다. 다음은 포스트 인터넷 예술의 새로운 세계와 관련된 주요 인물 일부를 요약 것이다. 


예술 & 언어 & 텀블러


아티 베어칸트의 2010 에세이 “The Image Object Post-Internet” 인터넷 이후 예술 주위의 최근 많은 대화를 촉발했다. 거기서 예술가인 비어칸트는 우리가 이전의 인류역사 보다 공유, 재현, 변경, 배포를 쉽게 있는 포스트 인터넷 시대의 이미지와 관계맺는 방식을 조사한다. 그는 인터넷 이전 시대에 우리가 지금 가지고 있는 사진, 스캔, 디스플레이스, 프린팅 기술이 아직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작품을 재현하기 어려웠다. 지금은 반대가 사실이다. 이러한 변화를 강조하기 위해 비어칸트는 자신의 작업을이미지 개체 언급하고, 자신의 임시적이고, 무한히 재현 가능한 자연을 언급한다. 


비어칸트의 에세이는 자체가 다른 프로젝트들의 내용, 형식 그리고 스타일에 있어서 폭넓은 범위로 어느정도 선행되었다. 저술가이자 작가인 제임스 프라이들이 2011년에 시작한 영향력 있는 블로그 ‘The New Aesthetic’ 포스트-인터넷 운동에서 선구적 제도(기관). 로봇의 관점( 효과는 공상과학보다 현실에 가깝도록 신속히 되고 있다.)에서 동시대적 시각으로 상상된 온라인 시각문화에 대한 블로그의 자극적인 견해는 온라인과 (그들이 말하는 대로)“실제생활(IRL)” 양쪽에서, 2012 SXSW 패널 토론과 새로운 미학과 새로운 불안에 대한 책을 포함해서, 운동주위의 논쟁에서 중요한 반응인 많은 응답들로 이어졌다. 지금 새로운 미학 주위의 많은 에너지는 "포스트 인터넷" 대화를 통해 여과된 것으로 보인다.


포스트-인터넷 라벨과 연관된 다른 아티스트인 올리버 라릭은 공동 저작에서 인터넷이 초래한 현상과 진짜와 가짜 사이의 말소에 관심을 가지고 작업한다. 그의 비디오와 이미지 기반 조각에서, 라릭은 그가 온라인으로 찾은 그 자신의 작업을 재료로 보여주고, 리믹스, 재사용, 그리고 재현하기 위해 다른 이를 초대했다. 또한 라릭의 작업은 비어칸트 처럼 논변적(담론적) 프로젝트까지 영향을 미친다. 그는 가장 영향력있는 웹사이트-종합적으로 온라인에서 조달 가능한 역사적 조각들이 함께 있는 일대일 비교점에서 최근의 예술작업의 예를 설정하는 VVORK(함께하는 예술가로 Alexandra Domanovic, Christoph Priglinger, and Georg Schnitzer가 있었다.)를 운영하기도 했다.



POST-INTERNET, BUT STILL ONLINE

포스트-인터넷, 그러나 여전히 온라인인


저술가들과 블로거들, 비평가들 그리고 큐레이터들이 포스트 인터넷 아트의 손잡이를 얻으려고 시도하는 동안 예술가들은 포스트 인터넷 아트를 따라 여전히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쪽에서 그들만의 것을 한다. 로스 엔젤레스에 기반을 둔 페트라 코트라이트는 특히나 온라인 형식, 애니메이션 GIF 만들기, 유투브 비디오들, 복잡한 웹페이지를 조합하여 작업을 만드는 많은 예술가들의 대표적 인물이다.  그것은 금새 진행을 놓칠 수 있는 현재 그녀의 강렬한 새로운 미적 흐름-또한 어떻게든 인터넷 시대 불변의 상징인 향수가 있는 현재의 시각 문화를 간신히 다루는.- 갱신이 얻어진다. 


이미지들이 온라인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피는 다른 웹 기반의 프로젝트들은 구글 자동차의 9 렌즈와 360 회전 카메라에 의해 우연히 캡쳐된 놀랍고, 깊이 울리거나, 명료하게 아름다운 스틸사진들을 찾기위해 구글 스트리트 뷰 기능을 통해 “한 걸음씩” 시간마다 분류하는 존 라프만의 유명한 텀블러 프로젝트 9개의 눈들을 포함한다.


물론 코트라이트와 라프만 둘다 실제세계의 작업 또한 만들어낸다. 오브젝트들은 갤러리의 기둥에 배치 되거나 벽에 걸릴 수 있다. 포스트 인터넷 표의 가장 반직관적인 측면은 회화나 조각의 전통적 형식들안에서 작업이 연장된다는 것이다. 사실 포스트 인터넷 아트가 90년대말에서 2000년대 초의 “넷 아트”로부터 구별되는 특징 중 하나는 그것의 능력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형식들 사이를 교차한다는 것이다. 넷 아트가 다른 방법으로 경험할 수 없고 그 매체 자체로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예술을 의미하는 동안, 포스트 인터넷 아트는 스크린에서부터 오프라인 갤러리까지 도약했다.


ART AFTER “NET ART”

넷 아트 이후의 예술


예를 들면 세트 프라이스는 잉크젯 프린트와 진공성형된 내충격성 폴리스틸렌 집합체 그리고 오직 조금 변화하는 ‘같은’ 예술작업을 여러번 반복하고 21세기 미디어의 분배 시스템안에 개체의 조각들을 의심하는 포스트 인터넷 아티스트다. 프라이스는 또한 뉴욕의 Petzel Gallery에서 그가 2011년에 보여준 것 처럼 실제 갤러리 공간 안에서 유투브의 시각적인 경험을 나타내려고 시도했었다. 거기서 그는 비디오 재생이 시청자(영화의 이른 시대의 감상장치들에 다시 귀기울인 그리고 인터넷에서 의해 가져와진 단 하나의 시청률에서 복귀된) 의해 제어되는 각각의 뷰잉 부스들안의 모니터에 그의 비디오들을 설치했다.


코리 아칸젤은 분명 무형의 디지털 조각들에 형상을 부여하는 포스트 인터넷 아트와 연관되어 가장 잘 알려진 그리고 분명히 33살에 휘트니에서 개인전을 가진 단 한명의 예술가다. 아칸젤은 그의 보여진 일련의 전시된 유명한 비디오 게임의 변형으로 유명해졌다. 그는 또한 포토샵의 적절한 그라디언트 패턴들, 유투브 비디오들, 그리고 크래프트 프린트(공예 인쇄?)[각주:1]들의 디지털 대중문화의 조각들, 드로잉들, 뮤지컬 구성, 비디오들, 그리고 퍼포먼스 작업들을 재사용한다.


온라인 온리 플랫폼에서 실제세계안의 물질화된 것으로 이동한 인터넷에서 기반한 예술의 변모는 흥미로운 물음을 끌어낸다. 지금으로부터 100년뒤에 예술가들이 사용하고, 주를 달고, 모방하는 기술들이 이상 존재하지 않거나 근본적으로 변화되었을때 이것은 작업으로 보일것인가? 오직 시간만이 말해줄 것이다. 포스트 인터넷 아트는 현재 분명하고, 그것의 퀄리티(질인가 특징인가? 개인적으로특성 무게를) 현재까지 가장 결정적인 특징이다.


  1. 종이 인형을 만드는 도안이 입력되있는 그림 파일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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